본문 바로가기
돈이되는 꿀팁

자동차 기름값 누구나 아낄수 있는 꿀팁!!

by 토성에가면 2023. 12. 10.
반응형

 

요즘 기름값이 너무 올랐죠~ 앞으로 기름값이 떨어질일은 없어보이고 돈을 아끼는 방법은 하나밖에 없습니다 . 조금만 신경 쓰면 기름값을 아낄 수 있는데요. 저렴하게 주유하는 꿀팁을 알려드릴게요.

가장기본적인 최저가 주유소 찾기

한국석유공사 ‘오피넷’ 앱을 이용해 보세요. 지역별, 경로별 최저가 주유소를 순위별로 손쉽게 찾을 수 있어요. 요즘은 ‘오일나우’ ‘주유도우미’ ‘주유9’ 등 비슷한 앱도 많은데요. 대부분 내비게이션과 연동돼 길안내도 받을 수 있어요.
오피넷 다운받고 싶으신 분은 아래 클릭하시면 됩니다

반응형


앱테크와 지역화폐 활용하기

• 앱테크로 주유비 아끼는 법


오일 나우 : 주유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앱이에요. 광고 시청, 앱 실행 같은 미션을 수행하면 포인트를 주는데, 이걸 5,000원이나 1만 원짜리 주유권으로 바꾸면 돼요.

에너지 플러스 : GS칼텍스 앱이에요. 결제 수단 등을 미리 입력해 두는 ‘빠른주유’ 서비스를 쓰면 최대 1만 8,000원의 할인 쿠폰을 줘요.

카앤 : 현대오일뱅크 앱이에요. 주유/세차/경정비 혜택을 ‘주유패스' 구독 서비스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. 주유 실적에 따라 쿠폰이나 경품 참여권을 주기도 해요.

MY S-OIL : 에스오일앱이에요. ‘빠른 주유’ 서비스를 쓰면 2,000원짜리 할인쿠폰 3매를 받을 수 있어요.
 

• 지역화폐 활용하는 법


주유비도 지역화폐로 결제하면 5~10% 할인받을 수 있어요.

예를 들어, 경기지역화폐는 10만 원을 충전하면 10%를 더 적립해줘 총 11만 원을 쓸 수 있죠. 하남지역화폐는 9만 원으로 10만 원어치를 충전할 수 있고요.

지역화폐는 추석 등 명절에 물량이 많이 풀리고, 한시적으로 할인율을 더 높여주기도 하니 잘 확인해 보세요. 단, 지역 화폐 가맹주유소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요.


무조건 더 저렴한 알뜰주유소와 셀프주유소

알뜰주유소는 소비자의 물가 부담을 낮추기 위해 정부가 휘발유와 경유를 저렴하게 공급하는 주유소예요. 또 셀프 주유소는 직원 없이 운영해, 인건비를 낮춰 기름값을 비교적 저렴하게 유지하죠. 모두 일반 주유소보다 싸게 주유할 수 있어요.

⛽️ 셀프 주유할 때 기름값 아끼는 꿀팁주유 손잡이를 느슨하게 잡고 주유하는 것이 좋아요. 손잡이를 세게 잡으면 거품이 많아질 수 있어서요. 맥주를 따를 때 세게 부으면 거품이 생기는 것과 비슷하죠. 또 주유가 끝난 후엔 호스에 남은 기름이 없도록 끝까지 넣어보세요.

 


기름값 아끼는 습관 덜 채우고 ‘리터'로 넣기


1. 주유 눈금이 한 칸 남았을 때 미리 주유하기
눈금이 바닥에 가까워졌을 때 주유하면 연료가 탱크 바닥과 마찰하면서 산화돼 날아갈 수 있어요.

2. 80%만 채우기
연료를 가득 채우면 차량의 무게가 늘어나 연비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. 연비를 좋게 유지하려면 70~80% 정도 채우는 게 좋아요.

3. 리터(L) 단위로 주유하기
주유비는 리터(L) 단위로 책정돼요. ‘금액 기준’ 보다는 10L 등 ‘리터 기준'으로 주유해야 정확한 양의 기름을 넣을 수 있죠. 기름을 정량보다 적게 넣는 불법 변조 주유기 피해도 막을 수 있고요.

4. 낮보다는 아침이나 저녁에 주유하기
휘발유는 열에 약해 쉽게 기화되는데요. 기온이 높은 낮이나 오후에 주유하면 실제 넣은 양보다 적게 들어갈 수 있죠. 이른 아침이나 저녁엔 같은 가격으로 좀더 많이 넣을 수 있어요.

반응형

댓글